Android-x86 다운:
https://code.google.com/p/android-x86/downloads/list
윗페이지에서 android-x86-4.3-20130725.iso 를 다운받는다.
버추얼박스 다운: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버추얼박스 설치과정과 한글 인터페이스 사용 방법은 밑에 링크를 참고하시기를...
http://altanativ.blogspot.com/2013/10/virtualbox-part-1.html
1) 버추얼박스를 실행하고 왼쪽위의 "새로 만들기"버튼을 클릭한다.
2) 다음 창에서 새로 생성될 가상머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종류"는 "Linux" 그리고 "버전"은 "Linux 2.6 / 3.x"로 정한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3) 다음은 가상 머신에게 할당할 메모리량을 512MB로 정한다. 만약 사용하는 컴퓨터에 램메모리가 넉넉히 있다면 1024MB 즉 1GB로 정해도 된다.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자.
4) 다음창에서는 "지금 가상 하드드라이브 만들기"를 선택하고 "만들기"버튼을 누른다.
5) 이제 "VDI (VirtualBox 디스크 이미지)"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누른다.
다음창에서 "동적 할당"을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넘어간다.
6) 다음에 뜨는 창의 기본 셋팅을 놔두고 "만들기"버튼을 누른다.
7) 자 이제 버추얼박스 메인창에서 위에서 만든 가상머신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한다.
다음창 왼쪽옆에 "저장소"를 클릭하고 "컨트롤러: IDE"밑에 "Empty"를 클릭한후 창오른쪽에 CD 디스크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가상 CD/DVD 파일 선택"을 클릭한다.
8) 이제 미리 받아놓은 android-x86-4.3-20130725.iso 파일을 로드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창을 닫는다.
9) 버추얼박스 메인창에서 "시작"버튼을 눌러 안드로이드 설치를 시작하자.
10) 안드로이드 설치화면에서 "Installation - Install Android-x86 to harddisk"를 선택하고 엔터키를 누른다.
11) 다음 화면에서 "Create/Modify partitions"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12) 다음 화면 하단에 "New"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13) 다음 화면 하단에 "Primary"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그 다음에 뜨는 화면(하드디스크 크기 조정)에서는 그냥 엔터키를 눌러 넘어간다.
14) 이제 "Bootable"을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15) 다음은 "Write"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16) 다음에 뜨는 질문에 "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17) 다음 "Quit"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18) 다음 화면에 "sda 1 Linux VBOX HARDDISK"가 선택된것을 확인하고 엔터를 누른다.
19) 다음 "ext3"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 "Yes"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20) 파티션이 포맷완료되면 다시 "Yes"를 선택하고 엔터를 눌러 "GRUB boot loader"를 설치한다.
21) 다음 화면에도 역시 "Yes"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22) 설치가 완료되면 "Reboot"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르기 전에 7번 스텝에서 로딩한 android-x86-4.3-20130725.iso 파일을 꺼낸다음 리부트을 한다.
23) 리부트를 한다음 화면에 "Android-x86 4.3-test"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24) 처음 안드로이드 화면에서 마우스로 위로 드래그하여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고 시작 버튼을 누른다. 화면에 마우스 아이콘이 안보이면 창 메뉴에서 머신 > 마우스 통합 비활성화 를 클릭한다.
25) 나머지 안드로이드 셋팅은 일반 스마트폰의 초기 셋팅과 같다. 단지 와이파이 설정은 건너뛰기를 한다 (가상 머신 안드로이드는 호스트 머신의 인터넷연결을 사용한다).
26) 밑 스크린샷은 구글 계정셋팅을 완료한 처음 홈 화면이다.
위의 과정을 따라 android-x86를 가상 머신으로 돌릴 수도 있고 아니면 android-x86의 .iso파일을 CD에 구워 라이브 CD로 컴퓨터나 노트북을 부팅시키는 방법도 있다. 물론 이 방법도 이미 설치된 윈도우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시도해볼만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